본문 바로가기

뷰티(beauty)

내돈내산/스티바 a크림, 레틴a크림 15주 실사용 후기/ 피부타입별 사용방법/ 피부효과

↑↑↑클릭하시면 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인디입니다~
지난달에 올려드렸던 
레틴에이크림 영상에 많은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이렇게 2탄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레틴에이크림, 스티바크림 등 트레티노인 제품에 대한 특징과 처음 적응기간의 사용법, 병행하시면 안되는 스킨케어, 그리고 주의사항 등에 대한 관련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이전 영상을 꼭 참고해주시구요.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보실 수 있어요♥

 


오늘 영상은 사용 15주차가 된 지금 제가 느낀 효과와 적응기를 거쳐 달라진 사용량과 사용법.
그리고 피부타입에 따라 추천드리는 레틴에이 크림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사용량과 사용법

사용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말씀드릴 부분은 저의 사용기는 개인적인 체험사례이고 피부는 개개인에 따라 모두 다르므로 사용 과정상 체감하는 부분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셔서 보아주세요.

참고로 저는 자극에 노출되면 바로 트러블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오는 민감한 타입의 피부이구요,
피부톤은 까무잡잡한 편이고 피부타입은 건성 복합성 피부입니다.


레틴에이 크림 설명서에 적혀 있는 사용법은 세안후 20분간 완전히 물기를 건조시킨 후 레틴에이크림을 바로 발라주는것인데요.
제가 이방법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건성이다보니 세안후 아무것도 안바르고 20분을 기다리자니 웃기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피부가 당기더라구요.
주름을 없애려고 피부관리를 하는건데 오히려 주름이 더 심해질것 같아서 저는 이 방법은 저처럼 건성이신 분들께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구요.


 

 

그래서 저는 세안후 스킨을 바르는데요. 한번이 아니라 3스킨정도를 해줘요.
스킨도 이정도로 겹쳐서 발라주시면 시간이 좀 지나도 피부가 그렇게 건조해지지 않거든요.

그래서 3스킨정도로 충분히 발라준후 어느정도 흡수되고 수분이 날아갔다 싶으면 레틴에이 크림과 영양크림을 믹스해서 발라줍니다.
간단하게 하고 싶을땐 스킨대신 알로에젤을 발라주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3스킨하는것보다는 흡수도 바르는 시간도 빠르거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레틴에이 크림은 0.05 고용량 제품인데요. 보통은 0.01이나 0.025부터 사용하시고 점차 고용량으로 바꾸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0.05제품을 제가 사용하는 크림과 아주 소~량 깨알정도의 양부터 믹스해서 사용하면서 농도조절을 하여 사용했어요.

그런데 사용하다보면 자꾸 양에 욕심을 부리게 되고 양 조절이 쉽지 않다고 느끼실 수도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저처럼 처음부터 고용량 제품을 사용하지 마시고 저함량 제품부터 사용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저는 이정도로 이쑤시개로 입구에 있는 내용물을 걷어낸다는 느낌정도부터 시작했어요. 왜냐면 이미 고용량이기때문에 이렇게만 하셔도 0.01의 다섯배이고 0.025의 두배의 함량이거든요.

이걸 다른 크림과 혼합하여 바르는 이유는 다른 화장품하고 희석해서 사용함으로 피부자극을 줄일 수 있고 이 깨알만큼의 양을 얼굴 전체에 발라야 하는데 혼합해서 바르지 않고서는 그렇게 바를수가 없기때문에 반드시 이런 보습제 등과 혼합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혼합하시는 제품은 에센스나 로션류보다는 크림타입이 좋구요. 저는 제이슨 비타민-E 크림이나 유세린 안티 링클 크림과 혼합하여 사용하는데 이 두제품을 주로 혼합용으로 쓰는 이유는 둘 다 말랑한 제형이 아니고 다소 꾸덕한 제형이고 이런 제형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는데 기능이 괜찮거든요.



또 비타민이와 레틴에이의 비타민에이 성분의 궁합도 아주 괜찮습니다.
레틴에이 크림을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이건 어쩔 수없는 트레티노인 성분의 특징이거든요. 그런데 이런 꾸덕한 크림타입 제품이 같이 사용하면 피부를 건조하게 느낄 틈 없이 잘 케어가 되는것 같아요.


 

★ 사용시 주의 사항

2
개월차때까지는 3일에 한번정도 한번에 깨알만큼에서 시작하여 면봉정도의 크기까지로 점점 양을 늘려 발랐구요.

15주차에 접어드는 지금도 2~3일에 한번 면봉정도의 양을 사용하는것이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더라구요.

레틴에이, 스티바에이 크림의 사용시 주의사항을 네글자로 줄이면 [과유불급] 이렇게 표현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욕심부리면 오히려 피부가 더 민감해지고 뒤집어질 수 있구요, 소량을 잘 사용하셔야 효과를 보실 수 있는거죠.

 

제가 첫 영상을 찍은 후에 일부러 영상준비를 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제 나름의 판단으로 이제 어느정도 적응이 되지 않았나 싶어서 양을 좀 늘려서 사용해보기도 하고 제품 사용서에 있는대로 세안 첫단계에 다른 보습제와 혼합하지 않고 단일 성분만으로 사용해보기도 했는데. .

저의 경우는 레틴에이 크림의 적응기간이 생각보다 오래 필요한것 같았어요. 조금이라도 과욕을 부린다 싶으면 바로 따갑고 자극감이 오고 피부가 예민해지더라구요.

지금 15주차이지만 면봉머리 하나정도의 사용량이 적당하다고 느끼구요, 만약 0.25 함량의 제품이라면 완두콩한알 정도의 양과 비슷할것 같아요.


★ 피부타입별 추천 사용방법

레틴에이 크림을 바르시는 방법은 딱 이것이 정답이다 라고 정해져 있다기 보다는 본인 피부타입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이런 저런 방법을 사용을 해보니 가장 흡수력이 높고 효과를 빠르게 보는 방법은 세안 후 첫 단계에 레틴에이 크림을 믹스하지 않고 발라주는것이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는 제가 가진 레틴에이가 고함량이고 아직 충분한 적응기를 거치지 않은 상태이고 또 제 피부가 민감해서 자극감을 느꼈지만.
피부가 민감하지 않고 피부가 두꺼운 편이시고 적응기를 충분히 거치셨고 저함량 제품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첫단계에 바르시는것이 가장 흡수와 효과가 빠르겠구요.
조금 더 자극없이 순하게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제가 사용하는 방법처럼 스킨이나 알로에젤 등을 발라서 보습막을 좀 만들어주고 건조한 후에 다른 보습크림과 믹스하여 사용하실수도 있구요.

 

또 그보다도 좀 더 자극없이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기초화장품을 다 바르신 후에 마지막 단계에 레틴에이 크림을 발라주셔도 됩니다.

저도 ‘오늘은 피부가 좀 예민한것 같은데 좀 순하게 바르고 싶은데’ 할때는 이렇게 발라줘요. 그러면 확실히 자극감이 적습니다. 

물론 그만큼 흡수율도 떨어지겠지만 피부관리는 피부에 자극을 주고 흡수율을 높이는것보다 자극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길고 꾸준히 관리하시는것이 가장 효과적이거든요.
좀 참고 쓰다보면 적응되겠지 좋아지겠지 하고 욕심을 부리시면 오히려 색소침착이 심해질수도 있고 피부가 예민해지고 뒤집어져서 대참사가 일어나실 수도 있어요.

이렇게 기초라인을 본인에 맞게 단계별로 발라준후 2-30분이 지나면 어느정도 유수분이 날아가기도 하고 흡수되기도하고 또 레틴에이 성분때문에 다시 건조감 느끼실 수 있거든요?

이럴땐 반드시 보습제나 에센셜 오일 등을 추가로 사용하셔서 피부가 건조하게 느끼지 않도록 2중 케어를 해주셔야 해요.

 

 

★ 15주차 효과 후기

이제 15주차가 되어 제가 느끼는 효과는 레틴에이크림을 바르고 다음날 세안을 해보면 바르지 피부 감촉이 확연히 다르구요.

피부가 매끈매끈할때 우리가 깐달걀 같다고 표현하잖아요? 그런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아직까지는 눈으로 봤을때 주름이 두드러지게 없어졌다거나 잡티가 확 좋아졌다거나 하는 느낌은 아직 없는데요,

한가지 살~짝 느끼는 부분은 나이가 들면 웃을때 광대뼈 주위로 눈가에 미세주름이 엄청 생기잖아요? 그런 표정주름이 쪼~금 매끈해진것 같은? 그런 느낌은 살짝씩 드는것 같아요.

이게 이정도 차이는 사진으로도 남겨지지 않고 저만이 느끼는 아주 미세한 변화이지만 원래 12주에서 24주는 사용해야 제대로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는 끈기를 가지고 계속 사용할 생각이구요.

저는 각종 천연팩들도 많이 하는데 팩 자체도 피부에 유익하지만 이면으로는 피부에 자극이 또 어느정도 될 수 있거든요.

그래서 피부를 너무 예민하게 만들면 안되어서 앞으로는 욕심부리지 않고 사용할 계획입니다.

 


★ 가장 중요한 사용시 주의사항

사용시 주의사항은 이전영상에 올린부분이라 중복으로 설명드리면 영상이 너무 길어질것 같아 생략하지만 딱 한가지만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레틴에이는 밤에만 사용하셔야 하고 사용기간에는 아침에 눈뜨시면! 365일! 집에 계실때도! 반드시! 선크림을 필수적으로 잘 챙겨 바르셔야 한다는것.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피부에 남아있는 레틴에이크림의 성분을 깨끗히 지워주셔야 한다는것. 가장 중요한것이니까 요것만 다시 말씀드릴게요~ ^^

 

오늘 내요은 여기까지 입니다.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려요~
다음에 또 만나요~


클릭하시면 영상으로 보실 수 있어요~♥